조회수 : 220

...
l

존경하는 제주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동문 여러분, 

제3대 제주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총동문회

회장 변성훈(2기)입니다.


1996년 3월 제주대학교에 의예과가 신설되었고, 1998년 3월에는 의과대학이 출범하여 1기 동문들이 의학도로서 교육을 받은 지 올해로 벌써 26년이 되었습니다. 당시 의과대학 건물이 없어 자연과학대학의 공동 실험실습관을 빌려 현판식을 했으며, 자체적으로 의과대학 실습교육을 수행할 대학병원이 없어 보라매병원까지 가서 실습교육을 받아야 할 정도로 초기에는 교육 환경이 매우 열악하였습니다. 하지만,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현재 제주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에서는 이미 900명 이상의 동문들이 학교를 졸업하여 제주를 비롯한 전국의 여러 지역사회 의료계 에서 교육, 연구, 진료의 탁월한 성과를 내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리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총동문회도 동문들간 소통과 교류를 강조하신 역대 동문 회장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하였으며 어느덧 제3대 총동문회 임원진을 구성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이 조금 잠잠해졌지만 여전히 대면 모임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총동문회에서는 새롭게 마련한 총동문회 홈페이지와 동문회원수첩 어플을 이용하여 온라인 상에서 동문들 간 활발한 소통과 교류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더불어, 직접 얼굴을 맞대어 동문 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동문학술대회 및 동문골프대회 등 다양한 대면 행사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동문들의 협력과 지원을 바탕으로 졸업동문 발전기금 및 장학재단 설립 등 모교에 대한 뜻깊은 기부와 공헌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우리 총동문회는 항상 동문 여러분들의 성원과 참여 덕분에 지금까지 많은 발전을 이루어왔습니다. 앞으로도 총동문회는 여러 동문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반영하여, 동문들간 끈끈한 연대를 바탕으로 모교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3

제3기 총동문회 회장 변성훈

화살표TOP